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뉴스와 이벤트입니다.

‘엠에이치기술개발’와 ‘메디프레소’, 5월 디데이 공동 우승

주식회사메디프레소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30일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김홍일 상임이사)와 특허청(박원주 청장), 한국발명진흥회(구자열 회장)와 공동 개최한 월례 데모데이 ‘디데이(D.DAY)’에서 엠에이치기술개발과 메디프레소가 공동 우승했다.

엠에이치기술개발(유진호 대표)은 특허청장상을, 메디프레소(김하섭 대표)는 은행권청년창업재단 상임이사장 상을 수상했다. 두 기업은 1천700만원에 해당하는 특허 중형 바우처를, 나머지 4개 기업은 5백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받았다.

이번 5월 디데이에 총 63개 기업이 지원, 10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허청 박원주 청장, 박호형 산업재산정책국장이 참석했다. 박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특허 등록을 소홀히 하는 것”이라면서 “올해부터 특허 침해 범위의 기준을 넓혀 사업하시는 분들의 아이디어를 보다 적극적으로 보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사와 멘토링은 신용보증기금 윤태준 본부장, 서울대학교 개인투자조합 목승환 상무,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이용관 대표, 고려대학교 스타트업연구원 정재호 교수, 엔텔즈 이문규 이사가 맡았다. 이날 디캠프 다목적홀에는 예비창업자, 창업자, 투자자, 일반인 등 200여명이 넘게 모였다.

메디프레소 김하섭 대표와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 김홍일 상임이사/사진=디캠프

은행권청년창업재단 상임이사장 상을 받은 메디프레소는 캡슐 커피 전용 에스프레소 머신에 커피 뿐만 아니라 한방차도 같은 방법으로 추출해 마실 수 있는 추출 머신을 개발했다. 녹차, 홍차, 우렁차, 보이차 등 기본적인 한방 티캡슐부터 기분에 따라 마실 수 있는 한방 블렌딩차 등 총 57가지의 캡슐 티를 가지고 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캡슐 커피도 추출이 가능하도록 호환 설계되어 있으며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자체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캡슐 제조원가를 48% 이상 줄였다. 최근에는 일본 시장에 10만 달러 규모의 첫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김하섭 대표는 “캡슐커피로 유명한 네스프레소도 30년의 노력 끝에 지금의 캡슐커피를 완성했다”면서, “메디프레소도 캡슐화 가공 기술, 원재료 가공기술, 한방재 가공 기술, 3건의 특허 출원을 통해 장기적인 관점의 IP전략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디프레소는 현재 6건의 지적 재산권과 5건의 저작권을 확보하고 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SEARCH
검색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